티스토리 뷰

사랑니를 발치 후에는 철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담배와 술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참기가 매우 힘들 것입니다.


그렇지만 사랑니 발치 후 상처가 잘 아무려면 흡연과 음주는 반드시 금해야 한다는 거 명심하셔야 합니다.


발치 후에 살이 아물지 못하고 상처가 난 상태에서 흡연과 음주를 하게 되면 염증을 불러일으킬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첫 번째 흡연을 하게 되면 발치하고 난 부위의 지혈이 되는게 중요한데 지혈되는 시간이 늦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유로는 담배를 흡입할 때 공기를 마시게 되는데 이때 발생되는 압력이 지혈되어야 할 상처 부위에 압력이 증가하면서 출혈을 발생시키게 되고 몸에 좋지 않은 담배연기가 상처 난 잇몸 속으로 흡수되면서 혈류량이 감소되고 산소 공급을 저하시켜 상처가 빨리 아물지 못 합니다.


또한 흡연 시 발생되는 높은 온도 역시 발치한 부위에 좋지 않다는 점 명심해 두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으로 사랑니를 발치한 후에는 약 일주일 정도는 힘들지만 금연을 하는게 좋습니다.


두 번째 음주를 하게되면 발치한 부위의 상처가 아무는 시간이 오래 걸리게 되는데 특히 과도한 음주로 인해 사람 인체의 면역력이 떨어지면 입속안에있는 많은 세균들에 의해 발치한 부위에 감염을 일으키게 됩니다.


그렇하기에 힘드시겠지만 사랑니를 발치한 후에 담배와 술은 잠시 접어두시고 빠르게 아물수 있도록 철저한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댓글